휴마니타스(주) 디컴(Dicom)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휴마니타스(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의료영상 및 제증명 파일 클라우드 전송 서비스 디컴(Dicom)(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에 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 PC, 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이용 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⑥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온라인디지털콘텐츠와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⑦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⑧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게시하며, “회사”와 이 약관에 동의한 "회원" 사이에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시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 개정의 효력 발생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의 약관개정에 대한 동의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때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이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 계약" 체결)
①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지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었을 때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아이디 부여)
① "회사"는 "가입 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가입 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생년월일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 타인이 "회원"을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률의 규정에 따라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 조사 등 기타 목적으로 필요한 상황에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때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유료 서비스" 이용고객은 "이용 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송신 또는 게시를 허용하는 정보 이외의 정보(특정 컴퓨터 프로그램, 악성코드, 애드웨어,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④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 소홀, 부정 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⑥ 제5항의 상황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의료영상(X-ray, CT, MRI, PET 등의 진단영상)의 전송 및 수신
- 병원 진료 관련 제증명 파일의 전송 및 수신
- 유료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의 요청에 따른 데이터 장기 보관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②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시행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로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게시할 수 있고,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또는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할 때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의 경우 사전 동의를 받지 않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모바일 앱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로 광고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취득한 의료영상을 시간, 비용, 기술 등을 합리적으로 고려할 때 어떠한 다른 정보를 사용하여도 더 이상 “회원”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로 변경한 후(익명화) 그 익명화된 정보를 “회사”가 제3자에게 무상 또는 유상으로 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18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포인트" 제도를 운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사전 공지 후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는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경고, 일시 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 타인 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 서비스 이용 목적과 범위를 벗어나 불필요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정지 또는 이용해지 등 조치 요구대상인 경우
- 선거관리위원회 유권해석 상의 불법 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 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의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 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⑥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1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문의 내용이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2조 (이용요금)
①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3조 (손해배상)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회사"가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도 통상적으로 예견이 불가능하거나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특별 손해 또는 간접 손해, 기타 징벌적 손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따르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5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서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회사"는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20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